본문 바로가기

My Story - SomeWhere

2008년 유럽여행 - Heidelberg

꽤 오랫동안 잘 잤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1시간 간격으로 깨고 있었다.
새벽3시부터 일어나기 시작했으니.. -_-;
어쨌거나 늦잠을 자거나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짐을 대충 정리해놓고,
지도를 뒤졌으나 하이델베르크 지도는 나오지 않았고.. -_-
지갑이랑 유레일, 여권 등등을 챙겨서 집을 나왔다.

완전 기분이 좋았었는지, 반팔 차림으로 룰루랄라~♪ -_-;;;
근처 가게에서 음료수를 하나 사고.. 일단 기차역으로 가서 유레일 개시.
아저씨가 좀 불친절하였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레일을 개시하고 났는데도 아직 시간이 한참 남은게 아닌가?
내가 타려는 기차는 9시38분, Stuttgart행 열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 안에 서점같은 곳이 있다. 심심해서 그 곳에 들어가보니.. '어, 저거 몰스킨 아니야?' 하고 봤더니 몰스킨이었다. ㅋㅋ
몰스킨이 독일꺼였나.. 뭐 나랑은 상관없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깐 역중앙광장(?)쪽으로 나가서 사진도 찍고.. ㅋ
HauptBahnHof 이게 중앙역이란 소린데.. 그냥 보이는대로 읽으면 된다.
근데.. 난 저거 읽기 좀 귀찮아서 그냥 사람들한테 'main station'이라고 불어본다. -_-;; (or central station)
완전 비호감 외국인이겠지.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차역에 안에 꽃집도 구경하고 하다가.. 기차를 타려고 플랫폼에 갔는데.. 기차가 아직 안온거다.
게다가 그 플랫폼으로 들어오는 기차가 연착이 되가지고.. 나의 기차는 언제 오는거야.. -_-
그러다가 뭔가 한 녀석이 등장했다. 사람들이 내리고.. 거기 승무원한테 기차시간표 뽑은걸 보여주며
'이거 맞냐' 고 물어봤는데.. 헐.. 그 여자가 내 질문은 듣지도 않고 무조건 아니라고 하더니 기차가 그냥 가는거다. -_-;;;
지금 이게 무슨 상황? -_-
20분 넘게 기차를 기다렸는데, 눈 앞에서 놓친거야? 이 때 부터 열받기 시작했다. 계획이 어긋났어..

DB센터에 가서 상황설명을 하고 다음 기차시간을 알아봤다.
(기차역 곳곳에 time table을 출력할 수 있는 기계가 있는데, 난 아직 그 기계 사용법을 모르기 땜시.. ㅎㅎ)
거기 여자가 친절하게 알려주고, 프린트도 해줬당.

일단 기차탑승 성공!
기차를 놓친게 억울하긴 했지만 그래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하이델베르크 도착~

일단 인포에 들어갔다.
지도를 얻을 수 있을까? 했더니 1유로라고 했다. -_-
지도를 사고.. 내가 성을 보고 싶다고 했더니 저쪽에 가서 33번 버스를 타고 'castle station'에 내리면 된다고 했다.
(종이에 적어주기까지 했다.)

그래서~ 버스정류장으로 가서 33번 버스를 타고, castle station을 기다렸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어딘줄 아는 사람? -_-
무려 저 버스 종점이다. -_-;;;;;;
아 이 짜증나는 여자야.. castle station이 어딨어... -_-
애들 막 저 버스타고 지들 집에 들어가는데.. 카메라 들고 있는 까만머리 관광객이 저 버스를 종점까지 왜 타고 있냐고.. -_-
내가 생각해도 완전 어이없어 보였다.
기사 아저씨한테 물어보니 살짝 웃으면서 -_- 어디에서 내리라고 말씀해주셨다.
정류장이름은.. castle과 전혀 비슷하지도 않은 -_- Rathaus-Bergbahn 이었다.

게다가 내렸더니.. 뭐가 없다.. -_-
그냥 광장에 사람들만 있고.. 표지판도 없고.. 뭔가 사람들이 몰려가는 곳도 없고..
대체 성입구가 어딘지.. 이게 뭔짓인지.. -_-
막 짜증이 몰려오는 상황. 그냥 호텔로 돌아갈까? 잠시 생각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뭔지 모르지만.. 동상같은거 보이면 사진 먼저 찍고..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를 한참을 헤매다가 이 곳을 발견했는데.. 민박집이라고 알고 있다. (네이버에서 몇 번 봤음.)
한국관을 보는 순간.. '저 곳에 들어가서 물어봐야 하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참을 수 없이 우울해졌다. -_-
(물론.. 당근 들어가지 않았다. ;; 저 곳에 들어가서 물어보느니 차라리 호텔로 돌아왔을거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어떻게 해서 겨우겨우 찾은 성으로 들어가는 골목길. -_-
표지판 완전 꼬딱지만하게 만들어놓고.. 게다가 성으로 가는 길인데.. 저렇게나 사람이 없다니.. -ㅠ-
이 곳은 관광지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럽은 보통 어딜가나 다 관광지인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다가.. 더욱 열받았던거.
여기 계단이 몇 개더라.. 200몇개? 뭐 그 정도 계단을 진짜 힘들게 올라갔다.
종과 올라가는 기분을 느끼며 -_- 성에 올라가서 시내 전경을 보면 그렇게 좋다길래 참고 올라갔다.

그래서 보게 된 하이델베르크 시내전경이 저건데.. -_- so what? 진심으로 좋지 않았다.
그냥.. 높은 곳에서 낮은 곳을 내려다보면 보이는 광경.
특별히 아름다운 것도 없고, 신기한 것도 없고, 정말 볼게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내가 올라왔던 계단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높은 곳이라 그런지.. 추웠다. 추워서 콧물이 나기 시작했다. -_-;;; 여전히 찌질하긴... ㅉ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춥고 배고파서 -_-; 가게에서 음식을 시켰다.
성입구 바로 앞에 있는 가게였는데, 위치의 이점으로 인해 장사가 매우 잘되는 가게였다.
가게에 들어가서 menu in english 를 외치니까 저쪽에 있다고 알려줬는데..
저쪽에 있는건 영어로 된 메뉴가 아니고 그림이었다. -_-;;;

아무튼.. 난 마음에 들지 않은 가게에서 저 그지같은 -_- 메뉴를 €5.5 를 주고 먹었다.
감자에 뿌려진 가루는 뭔지 알 수가 없었고.. (하지만 감자는 맛있었음.) 소세지는 짰다.
(아침에서 호텔에서 빵을 먹고 나왔는데, 그 때도 빵에 넣어먹은 햄이 너무 짜서 먹다말았었는데..
여기 음식이 다 짠 것 같았다.)
소세지를 먹으면서 오크 생각이 났다. (ㅠ_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을 먹고 그냥 내려갈까 어쩔까 하다가.. 성 내부도 구경하기로 결정.
희진언니가 만들어준 학생증을 가지고 학생요금으로 입장권을 끊었다.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대충 얘기를 들어보니까 (누구한테서? -_-;;) 와인을 보관하는 통이라는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정은언니가 좋아한다는 꽃 아니었나? 자목련인가?
성에서 내려오는 길에 피어있길래 생각이 나서 찍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저씨 표정이 마음에 들어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이없는 순간. -_-;;

여기 말고도.. 중심가 쪽에 뭐더라.. mu백화점인가 하는게 있는데..
직접 들어가봤더니.. -_- 단체관광객들 물건 파는 곳이었다. ;;
진짜로 온갖 물건 다 있고.. 면세도 다 되고 그랬는데..
가장 웃겼던건.. 아줌마들이 거기서 무슨 냄비며 솥이며.. 그런걸 산다는거였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기차역으로 돌아가는 길에 버스를 기다리면서 아이크스림을 사먹었는데, 복숭아맛이었다.
맛은? 눈에 보이는 그대로. -_-;;;
한 3번쯤 떠먹고 냅다 버렸으.. -_-

때마침 비도 내려주시고.. 좋았던게 단 하나도 없는 아주 짜증스러운 하루였다.


아침에 사이다 한 병 : €1.3
쓸모없는 하이델베르크 지도 구입 : €1.0
하이델베르크 1day pass : €5.0
허접한 점심 : €5.5
성 입장료 : €1.5 (save €1.5 ! ㅋㅋ)
맛없는 아이스크림 : €2.0 (잘 기억안난다.. 암튼 맛도 없는게 비쌌음.)
숙박비 : €36.0
-----------------------------------------
합계 : €52.3